봄철 피부관리는 어떻게 할까요?

런투코리아 코멘트 

봄비가 오면서 본격적인 봄이 되는걸까요? 벌써 4월 중순을 넘어가고 있는데 요즘도 큰 일교차로 주변에 감기에 걸려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상기후와 일교차로 인해 신체가 리듬을 탈 수 없는 환경이 자꾸 주어지는 것 같습니다. 이럴 때 건강관리도 정말 중요하고 또 한 가지 피부관리도 중요합니다.

 

바람도 많이 불고 또 날씨가 맑은 날은 갑자기 햇빛이 강하게 내리기도 합니다. 춥기도 하고 갑자기 더워지기도 하고 흐렸다가 갑자기 맑아지는 이러한 날씨에 피부관리를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요? 기상청 블로그에 좋은 글이 있어서 공유해드립니다. 읽어보시고 변덕이 심한 봄철에도 뽀송뽀송한 피부미인 되세요^^

 

WinterToSpringRoutine

 

우리나라는 사계절의 날씨 변화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무쌍한 날씨처럼 봄철피부도 변화의 시기를 겪게 되는데요. 봄철은 양쯔 강 기단의 영향으로 인해 따뜻하고 건조한 날씨를 보이며, 이동성 고기압과 저기압의 영향으로 날씨의 변덕이 심합니다. 낮과 밤 기온차가 크게 나타나며, 바람이 많이 불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날씨 덕에 봄철 피부관리가 쉽지만은 않은 것이 사실 입니다. 오늘은 봄철 피부관리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봄철피부관리 1. 촉촉하게 유지

봄철은 건조한 날씨때문에 피부가 당기거나 각질이 쉽게 생깁니다. 학계에서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70% 이상이 건성피부라고 하는데요. 이는 피부에 충분한 보습이 대부분 필요하다는 이야기라 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분섭취와 피부수분을 막는 보습제 활용, 세안이나 샤워시 미지근한 물을 이용하고, 잦은 목욕은 삼가하는게 좋습니다. 특히 뜨거운 사우나를 자주하는것보다는 피부의 온도보다 낮은 미지근한 물로 간단한 샤워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봄철에는 실내의 습도 또한 낮아지기 때문에 집안에 식물이나 가습기 등을 이용하여 실내의 습도를 50~60% 정도로 유지시켜주는것도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방법이에요.

봄철피부관리 2. 피부를 청결히

봄에는 바람이 많이 불어 먼지나 꽃가루가 흩날리고 특히 황사가 심합니다. 이런 미세먼지들이 따뜻한 기온으로 인해 피부의 모공사이에 차곡차곡 쌓이기 쉽죠. 피부에 노폐물이 쌓이면 피부트러블을 유발하기도 하며, 혈액순환이 둔화되어 피부노화를 앞당깁니다. 따라서 봄에는 꼼꼼한 클렌징으로 피부청결에 공을 들여야합니다. 미지근한 물이나 스팀타올로 모공을 열어준 다음 클렌징 제품으로 거품을 충분히 만들어준 후 부드럽게 마사지하듯이 씻어내는것이 좋습니다. 자극성이 강한 클렌져나 스크럽제로 자주세안하면 피부에 치명적이라는 것 잊지 마세요.

봄철피부관리 3. 자외선 차단

봄볕에는 며느리만 내보낸다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피부노화의 근본적인 원인중에 하나가 바로 자외선입니다. 자외선은 피부 세포의 면역력을 저하시키고 멜라닌 세포가 생성되는것을 촉진시키고 색소침착을 진행시키기도 하는데요. 사계절 내내 피부의 자외선에 노출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외출시에는 자외선차단제를 꼼꼼이 바르시고 모자나 썬캡, 양산등을 활용하여 자외선을 막아주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봄철에는 겨울철동안에 피부가 많이 지쳐있는 상황에서 봄에 자외선이 강해져서 봄철 자외선의 폐해가 더 심하다고 할 수 있어요. 겨울이 지났다고 피부에 소홀하시면 안됩니다.

봄철피부관리 4. 규칙적인 생활과 고른 영양섭취

몸은 물론 피부건강의 기본은 바로 규칙적인 생활과 고른 영양섭취입니다. 특히 봄철에는 비타민 A,C가 많이 든 봄철나물을 많이 드시면 봄철 피부관리에 좋습니다. 봄나물은 우리의 잠자는 미각도 깨우고 부족한 미네랄을 보충하여 원기를 불어넣기에 더없이 좋은 식재료입니다. 또한 가능한 밤 10시 이전에 수면을 취하고 7시간 이상 충분한 잠을 자는것이 좋습니다.

추운겨울에서 갑자기 따뜻해지면서 자칫 나른 해질수 있는 봄철. 우리 생활속에서 봄철피부관리법을 실천하여 우리의 지친 몸과 피부에 활력을 불어 넣어 주세요.

/출처 기상청 블로그
/작성자 제4기 블로그 기자단 김영훈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