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대회 소식

간간히 비가 내리고 서울에서도 어떤 지역은 내리고 안내리고 하는 희안한 날씨의 봄날이 계속 되고 있는 요즘 그래도 주말마다 많은 대회 소식들이 있습니다. 그 중의 몇 대회들을 소개해드립니다. 주말 동안 나들이 겸 대회를 구경하며 응원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10회 소아암 환우돕기 서울시민 마라톤 대회

 

장소 : 여의도 한강 이벤트 광장

코스 : 풀 하프 10km 5km

홈페이지 : http://marathon4cancerkids.com/

 

아시아투데이 조한진 기자 = 글로벌 종합일간지 아시아투데이와 ㈔한국 달리는 의사들이 주최하는 ‘제10회 소아암 환우돕기 서울시민 마라톤대회’가 5월의 화창한 봄볕 속에 한강변을 수놓는다.

역대 최대 규모인 6000여명의 개인과 단체가 참가하는 이번 대회는 5일 오전 8시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광장에서 출발 총성과 함께 힘찬 질주가 시작된다.

대회는 풀코스(42.195㎞)와 하프코스, 10㎞, 5㎞, 5㎞걷기 등 5종목으로 나뉘어 치러진다. 풀코스는 여의도한강공원 이벤트광장을 출발해 방화대교, 안양천 인근의 하안배수펌프장을 돌아오는 코스에서 진행된다.

이 대회는 시상금 전액이 어려운 소아암 환우를 위해 쓰여 의미를 더하고 있다. 2002년부터 지난해까지 치러진 9차례 대회를 통해 모두 2억4700만원이 기부됐다. 기부금은 입상자 이름으로 소아암 환우들에게 전달되며 대회당일 상장과 기부금 증명서가 발급된다.

특히 대회 주최 측은 참가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이번 대회에는 국내 최정상급 의료 인력과 첨단 장비가 대거 투입된다. 응급의학·심장내과 전문의 6명을 포함해 모두 86명의 의료 전문인력이 대회 안전을 책임진다. 주요 지점에는 환자를 신속하게 이송할 수 있는 앰뷸런스 5대가 준비된다.

아울러 응급상황 발생 시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자동제세동기(AED)를 갖춘 전문 인력이 1㎞마다 2인1조로 배치된다. 또 25명의 인라인 패트롤이 코스 곳곳을 누비며 실시간으로 참가자들의 안전을 살피게 된다.

/출처 아시아 투데이 연예 스포츠
/작성자 조한진 기자 hjc@asiatoday.co.kr

 

2013 핑크리본 사랑 마라톤 – 대전

 

장소 : 대전 엑스포 시민 광장

코스 : 10km

홈페이지 : http://makeupyourlife.amorepacific.com/activity/pink/activity_pink_campaign_html.do

 

한국유방건강재단이 주최하고 아모레퍼시픽이 주관하는 ‘2013 핑크리본 사랑마라톤 부산대회’가 14일 오전 8시30분부터 부산 해운대구 수영만요트경기장 광장에서 열린다.

시민 5000여 명이 참가하며 5㎞와 10㎞ 두 종목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출발에 앞서 배우 고아라가 유방건강기금을 전달한 뒤 참가자들과 기념사진을 찍는 행사도 마련된다.

참가비 1만원은 전액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돼 유방암 예방 및 치료를 위한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행사장에는 유방암 무료검진 센터와 기부 모금함이 설치되며, 자가검진을 독려하는 ‘아리따운 내 가슴愛 333′ 선포행사도 함께 열린다. 333은 매월 생리가 끝난 3일 후, 손가락 3개로 양쪽 가슴위에 원을 3번 그려 자가 검진을 하자는 뜻을 담고 있다.

핑크리본 사랑마라톤 대회는 부산을 시작으로 대전(5월 12일)과 광주(6월 2일), 대구(9월 8일)를 거쳐 10월 13일 서울로 이어진다.

/출처 메트로 라이프
/작성자 권보람

 

제5회 CBS 희망 마라톤

 

장소 : 하남시 미사리 조정경기장

코스 : 하프 10km 5km

홈페이지 : http://www.nocutnews.co.kr/Show.asp?IDX=2483034

 

전국 마라톤 동호인들의 축제 ‘제5회 CBS 희망 마라톤대회’가 오는 4일 오전 10시 경기도 하남시 미사리 조정경기장에서 개최된다.

CBS가 주최하고 전국마라톤협회가 주관하는 이 대회는 전국의 마라톤 동호인이 참가해 화창한 봄기운 속에서 환상의 레이스를 펼칠 예정이다.

CBS 희망 마라톤대회가 열리는 미사리 조정경기장 일대는 교통량이 적고 주변 경관이 수려해 각박한 사회 생활에 지친 참가자들의 마음을 달래줄 전망이다. CBS도 2009년부터 미사리 조정경기장에서 마라톤대회를 꾸준히 열어왔다.

경기종목은 5km 걷기 및 달리기, 10km, 하프코스, 미즈노 10km, 미즈노 하프코스, 매니아 10km, 매니아 하프코스로 나뉘어 진행된다.

대회 시상은 5km 부문이 종합 남·녀 1~5위까지 상장과 트로피가 주어진다. 10km는 1위부터 3위까지 상금과 상장, 트로피를, 4위부터 10위까지는 부상을 준다.

하프코스 부문은 1위부터 3위까지 상금과 상장, 트로피를 주며 30대부터 60대까지 연령별 남녀 1~3위는 부상을 따로 지급한다. 하프코스 부문의 경우 5인1조 단체전도 치러지며 1위부터 3위까지 상금이 지급된다. 단 개인 및 단체전 중복 시상은 불가하다.

/출처 노컷뉴스
/작성자 오해원 기자

 

KUNF 12/24 시간주

 

장소 : 한국체육대학교 운동장
홈페이지 : http://www.kumf.org/

한국체육대학교에서 사단법인 대한 울트라 마라톤 연맹이 주최하는 KUNF 12/24 시간주가 열립니다. 12/24시간주로 400m 트랙을 더 멀리 달리는 대회 입니다. 한국 기록은 12시간주 125km, 24시간주 241km 입니다. 출발시간은 2013년 5월 4일 오전 8시 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